Cascadeur24.1] 태민 guilty

2024. 4. 11. 12:403D/Cascadeur

https://www.youtube.com/watch?v=XE2OcFZu0Mw

 

cascadeur의 mocap 기능을 이용해서 mocap 후 clean up을 진행해 보았다.

 

mocap의 결과는 꽤 좋은데 앞 뒤로 움직이는 걸 인식하지 못한다.

(카메라 1대의 결과물이니 당연한 걸지 모른다. 카메라 2대 이상 mocap 데이터 아니면 다신 춤은 건들고 싶지 않다..)

춤을 cascadeur로 하는 건 아직은 부족한 것 같다.


auto physics를 켜면 계산이 이상하다. 프레임이 너무 많아서 그런가

 

찍은 모션을 최적화하겠다고 특정 프레임엔 손, 발만 프레임을 찍어 놓으면 auto 때문에 다른 부분이 좀 변형된다.

(오히려 모든 key를 찍어주는 게 좋다. 자꾸 깨진다.)

 

발 slide 하는 걸 잡으려 했는데

fulcrum으로 잡는다고 하는데 잘 안된다.
그래서 bezier가 아닌 linear로 해봤는데 linear가 bezier linear 같은 느낌이다.
ik, fk 다 변경하면서 해봤는데 잘 안 잡혀서 그냥 구간에 발 key 프레임을 모두 넣고 붙여 넣기 해서 잡았다.

 


억지로 포즈를 만드려고 하면 안된다.

억지로 잡으면 뼈대가 빨간색으로 변하는데 auto 기능 때문에 나중에 작업하다 보면 auto로 잡혀서 더 박살 나있다.

 

완벽한 인체의 포즈를 구현하고 약간의 변형은 언리얼이나 blender로 가져가서 과장이나 변형을 넣어야 할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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