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3. 9. 00:45ㆍ블렌더(Blender)/Blender
https://www.youtube.com/watch?v=JcHX4AT1vtg&ab_channel=CGCookie
https://www.youtube.com/watch?v=3IqscGOXlt4&ab_channel=FlippedNormalsMarketplace
https://www.youtube.com/watch?v=rr8sopEIJ5s
https://www.youtube.com/watch?v=xDnC95lkt4Q
https://www.youtube.com/watch?v=Jk_L60jgvb0
https://www.youtube.com/watch?v=8f6nGIry3wA
짧아서 좋긴한데 설명이 조금 빠진게 있음.
Texture 에 사진을 넣고
그대로 넣고 싶으면
Mapping을 stencil로 바꾸고 이미지를 대고 칠하면 된다.
따라해도 제대로 안되는데
아마 Cornea랑 eye 색칠할 때 영상에서 오류가 있는듯
1분 10초부터 레이어 이름이 Sphere001과 Sphere로 나오는데
Sphere001 = eye , Sphere는 Cornea로 보임 (맞음)
아래 사진처럼 나오는 이유는
Render Engine을 Eevee에서 Cycles로 바꾸면 제대로 보인다.
왜 매끈하지 못한거니..
Q. 애니메이션 렌더시 이상하게 나옴
A. subdivision surface를 2정도 넣었더니 매끈해짐.
노드를 이용한 눈 만들기
Q. 왜 Z축으로 먹지
A. Rotation을 적용(Ctrl+A Apply) 안 시킴.
문제1. 모델링 문제
처음 Pupil Size 적용할 때도 조금 다르더니
결국엔 node가 다르게 먹음.
11분 50초에 막힘.
해결
가설1. 맨 처음 모델링할 때 작은원안에 작은원 만들 때 다른거같은데
A. 1분 30초 까지 따라할 때 작은원에서 Extrude 하고 또 작은 원을 만드는데 그 때 Group으로 묶어놔야 선택이 된다.
(드래그로 해도 작은 원이 선택이 안된다.)
문제2. 17분 막힘. 모델링 선택문제
Q. 나는 On cage 키면 저렇게 그냥 구로 보이는데.. 색칠하려면 따로 선택해야하는데
A. 이게 맞다.
L 눌러서 Linked Select하면 된다. (17분50~57초)
이 Scale은 공막(Sclera)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동공이랑 홍채가 다 안보여야 하는데..
또 뭐가 문제니
어쨌든 성공?
주의사항.
특정 add을 써서 깔린 프로그램(필자는 steam)에서만 제대로 나온다.
Cycle 엔진 써야 Corena가 투명해져서 안쪽 홍채 등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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