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8. 3. 23:39ㆍ블렌더(Blender)/Blender
모델링 : 아브링 참고(Lost Ark)
Body : https://www.blendswap.com/blend/19756
배경 : https://www.pinterest.co.kr/pin/710372541239480549/ 참고(느낌은..비슷..하니까..)
춤 Motion : 구글드라이브로 공유 받은 것
외엔 거의 자체 제작
헤헤 반응 영상
썸넬로 너무 쎄게 때렸네요ㅎㅎ
연주에 필요한 자료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doyaccom&logNo=90182360680
프레임에 맞춰 찍지 말고
찍어놓고 나중에 프레임을 맞추는게 나을 것 같다.
다음엔 운지법에 본을 놓고 snap하게 하면 금방 만들거같은데? 일일이 손으로 맞추는것보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sypapa00&logNo=220642756847
저 자리에 모두 bone을 놓고 Snap 시키는 방법으로 하면 손가락 끝은 안맞춰도 될듯
문제
렌더링 했을 때 Lighting이 이상하다.
Material Preview로 작업했는데 Rendered 때 빛으로 렌더링 되는거 같은데 (왜 차이가 나지) world가 좀 이상함
Rest position이 안 맞으면 IK와 FK가 켜져있는 지 확인해야한다.
obj 형태로 저장하면 그대로 저장이 된다.
머리와 옷에 rigid body 적용해볼 것
머리 부자연스럽, 옷 부자연스럽고 깨짐
옷핀 사용?
머리뼈나 치마, 옷 뼈는 rigify 뼈에 Join시킨뒤
해당 object를 선택 후 Join시킨 Rigify뼈에 empty 어쩌구로 weight 시키면 된다.
Vertex Group은 중요하다.
옷에 Cloth physics?modifier?를 적용시킬 때 Body의 Vertex Group을 transfer 시켜서 옷에 옮기면 Cloth modifier는 제대로 작동한다.
Weight value 값을 조절한다.
빛조절 Lighting 어렵다
Rendered 뷰에서 World를 넣어놔도 투명으로 보인다. 어째서?
Scene World로 켜놨는데
Render image 했을 때 카메라가 이상하다.
분명 활성화된 카메라로 했는데 계속 정면으로 렌더된다.
키패드0으로 활성화된 것도 확인했고
몇번 하다보면 되긴하지만
다음엔 Ctrl + 0 해서 set active object as Camera 해봐서 해본다.
옷은 Rest Position에서 FK에 맞춰서 만들기?
애초에 Rest Position을 이제 T자로 맞추자
UV MAP 칠 안함.
표정 없음(눈썹 내렸을 때 잘 안맞길래 빼 버림)
표정도 몇개 만들 것
모델링 눈을 이식해서 돌렸을 때 삐지지 않게
약간 눈에 맞게 얼굴을 만드는 게 좋을 것 같다.
렌더링
화질이 좀 안 좋아보임
sampling을 너무 낮춰서인가?
영도용이라 템포를 너무 빠르게 잡음.
도입 후반 너무 빨라서 1~2초 정도는 더 끌어줘야 될듯
영상에선 컬러그레이딩 (더 신경 쓸 것)
일단은 이정도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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