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9. 21:14ㆍ블렌더(Blender)/Blender
Ai(필자는 Midjourney를 사용)로 생성한 이미지로 Material Map 만들어서 3D 만들기
방법: https://terua768.tistory.com/entry/Blender-이미지2D를-3D로
Fabergé egg
파베르제 라는 분이 부활절을 기념해서 선물하기 위해 만든 보석공예? 달걀공예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
Midjourney Ai
Ai에게 Faberge Egg하고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대로 파베르제 달걀을 만들어 준다.
근데 이런 이미지로 시작하면 UV를 맞추기 어렵다.
평면 이미지로 UV해서 만든 것이다.
평면 이미지로 해야 경계선도 맞추기 쉽다.
이제 Material Map을 다 뽑아냈으면
Principled BSDF 누르고 Ctrl+Shift+T 누르고 이미지 폴더 클릭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들어간다.
AO Image는 이렇게 쓰는 듯
Ambient Occlusion 노드는 다르게 씀
최종 노드
다른걸로 만드니깐 또 안맞네.. cycles엔진으로 뽑을거니까 AO는 빼도 상관은 없을 것 같다.
결과물
Subdivision을 더 올리니 괜찮아짐
사진 크기에 맞춰서 큐브를 만들었음 1:2
올려야 좀 볼만한데 너무 기괴해지는데
흰검에 평면은 그나마 잘 뽑히네
재미있다.
이런 건 약간의 스컬핑을 해주는 게 좋은 것 같다.
아니면 Displacement(Hight) 맵 만들 때 높이고 싶은 부분을 하얗게 만들어서 조절해줘야 하기 때문에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그냥 모델링하는게 더 나을지도?
미드저니로 이미지 만드는 것도 재밌는데 거기에 3d로 구현하니 더 재밌다..
스컬핑하고 쉬림프wrap으로 하려했는데 오류가 좀 있네 바로 스컬핑할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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