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파일 그대로 가져오기 (Link, Append)

2022. 2. 14. 22:39블렌더(Blender)/Blender

결론

File - Link 와 Append를 이용한다.

Collection 전부를 가져오면 된다.

B-Bone, Geometry node, 리깅 등등 전부 다 가져와진다!

 

 

 

 

 

 


Blender to Blender로 노드는 어떻게 옮길까?

가설1. import로 불러오는게 아니라 Append로 첨부하는거다?

OBj , FBX로 안됨

 

정답! append로 하면 됨

FBX나 OBJ로 메쉬 불러오고 append로 노드 불러와서 맞추면 될듯

 

FBX나 OBJ로 메쉬 불러오고 노드 적용하면 제대로 안됨

그럼 Link 나 Append를 사용하면 된다? 어떻게?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files/linked_libraries/link_append.html

 

Link & Append — Blender Manual

For the most part linking data will work as expected, however, there are some corner cases which are not supported. Object Rigid Body Constraints When linking objects directly into a blend-file, the Rigid Body settings will not be linked in since they are

docs.blender.org

 

 

Link , Append 정리

How to link Blender scenes, data blocks and library overrides (2020)

Link 는 블렌더1와 블렌더2 사이를 이어주는데

블렌더2에서 블렌더1을 불러왔을 때

블렌더1을 수정을 하면 블렌더2에 그대로 적용된다.

 

9:41 핵심내용

Link는 불러오면 수정불가(원본을 수정해야함)

로컬로 만들어주면 수정이 가능하다. (Object-Relatins-MakeLocal-Selected Objected)

링크 파일은 Blender File에 있다

 

 

Append는 모두 로컬된채로 가져온것과 같다. (수정이 가능하다)

 

 

 

결론 : Link나 Append에서 Collection을 통째로 가져오면 다 가져와진다! (메쉬 리깅 노드 전부다!!!)

B-Bone까지 그대로 가져와지네 성공~

 

!!! 애니메이션 만들 때 캐릭터 메쉬본이랑 전부 옮길 필요없이 Link를 걸면 되겠네?

(아직 실험전) 오예!!!! 드디어 해결인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