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2. 14. 22:39ㆍ블렌더(Blender)/Blender
결론
File - Link 와 Append를 이용한다.
Collection 전부를 가져오면 된다.
B-Bone, Geometry node, 리깅 등등 전부 다 가져와진다!
Blender to Blender로 노드는 어떻게 옮길까?
가설1. import로 불러오는게 아니라 Append로 첨부하는거다?
OBj , FBX로 안됨
정답! append로 하면 됨
FBX나 OBJ로 메쉬 불러오고 append로 노드 불러와서 맞추면 될듯
FBX나 OBJ로 메쉬 불러오고 노드 적용하면 제대로 안됨
그럼 Link 나 Append를 사용하면 된다? 어떻게?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files/linked_libraries/link_append.html
Link , Append 정리
How to link Blender scenes, data blocks and library overrides (2020)
Link 는 블렌더1와 블렌더2 사이를 이어주는데
블렌더2에서 블렌더1을 불러왔을 때
블렌더1을 수정을 하면 블렌더2에 그대로 적용된다.
9:41 핵심내용
Link는 불러오면 수정불가(원본을 수정해야함)
로컬로 만들어주면 수정이 가능하다. (Object-Relatins-MakeLocal-Selected Objected)
링크 파일은 Blender File에 있다
Append는 모두 로컬된채로 가져온것과 같다. (수정이 가능하다)
결론 : Link나 Append에서 Collection을 통째로 가져오면 다 가져와진다! (메쉬 리깅 노드 전부다!!!)
B-Bone까지 그대로 가져와지네 성공~
!!! 애니메이션 만들 때 캐릭터 메쉬본이랑 전부 옮길 필요없이 Link를 걸면 되겠네?
(아직 실험전) 오예!!!! 드디어 해결인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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