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3.6] Cell fracture 파괴, 분열,

2024. 5. 8. 22:34블렌더(Blender)/Blender

다 비슷비슷한 방법인데
렉을 최소화하고 geometry를 잘 다룬다면 cell fracture를 geometry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 좋은 듯하다.
(저는 geometry를 잘 다루지 못해서 결과물이 쫌 별로긴 했는데)
결과물이 보기에 깔끔한 건 https://youtu.be/4ULxB4PzbAc 이 강의 인 듯하다.

결과물


 

 

 

https://youtu.be/rtoHQnQATck

 

 

 

https://www.youtube.com/shorts/GzVdSg_jTTg?feature=share

 

 

 

 

 

https://youtu.be/5PxUhCcodes

 

 

https://youtu.be/gs9LGrqtHPY

 

내가 찾는 방법

 

https://blenderartists.org/t/rigid-body-doesnt-work-and-object-is-not-falling-on-another-one/1366371

 

Rigid body doesn't work and object is not falling on another one

I have a problem with my animation. I have two objects and I have already made an animation for the first one - it’s falling down and bouncing - I made it manually. Then I want another object to fall on the first one and I want to use a rigid body simula

blenderartists.org

왜 작동 안하나 했더니 playback에서 everytime으로 해야 작동함.

 

 

https://youtu.be/rRGq4C1KPOE

 

 

 

 

https://youtu.be/4ULxB4PzbAc

 

https://youtu.be/xKiv6dKupoE

 

 

 

 

280 프레임에 작동해야 하는데 21 프레임에 세팅해 놓은 force field 때문에 21에 이미 작동해서 없어진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저 다이나믹에인가 keyframe을 걸면 된다. 그럼 force field에 부서지지 않고 보존하고 있는다

 

 

리소스 너무 잡아먹어서 geometry로 해결하려 했는데
살짝 아쉽다.
Edit모드로 면을 옮기는 것처럼 하면 이쁘게 되는데 어떻게 해야 중간값은 안 변하게 될까

 

 

 

 

포지션을 끄니 꽤 괜찮아졌다. 이대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