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mmd (실험 1차 끝)

2023. 3. 1. 21:37블렌더(Blender)/Blender MMD

 

나름 성공

2023.03.01~2023.05.10

 

찰흙을 해결하려 공부하다가
조금 더 성장한 뒤 만져보는 mmd


기존에 있던 분들은 uuuyaa_tool이 V2.8.0 이랑  V1.6.0을 업뎃할 수 있네요. (없으시면 링크 눌러서 다운)


직접 모션 안 찍는다면 1→3→2 까지만 하면 된다.

 

직접 모션 찍는다면 1→3→4→2 하면 된다.(Material 안 건들거면 상관없을지도?)


 

1. Model import 후

2. All 눌러준다.

(뭘 하든 매번 ALL을 눌러준다.)

 

3. 모든 메쉬 선택 후 Convert to Blender를 누른다.

(안 보이던 Mesh의 Material이 보인다.)

(근데 안 보이던 Mesh엔 Driver가 걸려있어서 안 보였던 거 같은데 오류로 보이는 건지 원래 보여야하는데 안 보였던 건지 잘 모르겠다.)

 

 

4. Separate by Materials 해준다.
(이게 관리하기 편한 듯)

Mesh도 Material 부위별로 다 분리된다.

 

몇 개는 변화가 없는 것 같은데 표정은 작동한다.

 

원래 표정을 입/이빨/혀 다 따로 하나씩 움직이는 건가..?!
Driver가 없어진 거 같은데

 

정답) 맞다. Driver가 풀렸다.

4-1. 전체 선택 후 All을 다시 누르면 Driver가 살아난다.

저 Driver(보라색)를 제어하는 리모콘이 있을 법한데?

 

빙고! mmd tool에 Morph Tools의 Value 값을 조절하면 된다.


Material, Shading

5. Material에서 Toon, sphere, Edge preview 버튼을 만지면 Convert to Blender를 반드시 눌러줘야한다.
(그래야 노드가 다시 연결되면서 색이 보이게 된다.)

 

Animation

6. animation 후 Rigid Body Physics를 Bake 해주고 렌더링해야한다.

(왜 튀나했네!)

animation도 bake가 있었던거 같은데

 

 

 


전체 순서를 다시 잡아야할 듯 하다.

1-3-4-2 로 하면 되려나?

 

이제 Motion import 후 배경, 라이팅, 애니메이팅 등등 넣고 즐기면 된다.


Eevee / sampling 1000 / 4k / 16

그래도 확대하면 노이즈가 좀 심하다.

어떻게 줄이지?

Viewport로 보는거랑 좀 다르네

 

 

한참 더 다듬어야겠네

 

 

 

다른 프레임은 괜찮은데 왜 얘만?

5 프레임이 어긋났는데 이건 진짜 못 고치겠네.. 디테일 해야하는데 일단 -완-

https://youtu.be/KseKl-rMfl0

12frame에 맞춰서 작업했는데 나중에 보니 음성 타이밍이 안 맞아서 30프레임으로 변경했더니 스피드가 너무 빨라져서 트랜지션 같은게 전혀 보이지않음

영상에선 똑같이 1프레임이였는데 전혀 티가 나지 않는다. 흠

 

 

https://youtu.be/9RpEiAWdb_c

rigid body가 고쳐지지 않는다.

12frame이라 멀미도 나는데

차라리 24나 30frame으로 했으면 rigid body가 잘 따라왔을까?

(12frame이라 너무 휙휙 변해서 그런 것 같다고 생각한다.)

 

손가락 뒤집혔었네

Blender 3.6 버그 너무 많아서

일단 -완-

 

나름 만족

 


순수의 열쇠 - 澄凝之钥

열심히 만들었는데 칼이 따로 있었네

 


이번 율자 넘나 이쁘자너

투구도 열리네!!! 붕괴 최고다!!!